메뉴 건너뛰기

경기소식

사회과학대학 선거운동본부 “사뿐”을 만나다

posted Nov 18, 2020 Views 1881 Likes 0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Comment Print Files

 

 

  눈 깜짝할 사이에 11월이 찾아오고 2020학년도 2학기도 한 달이 채 남지 않았다. 현재 경기대학교는 다가올 2021학년도를 위해 학생회 선거를 준비하고 있다. 여러 후보들이 선거에 참여한 가운데 우리 거북이는 그 중 사회과학대학 선거운동본부 사뿐과 인터뷰를 해보았다.


1.png

사회과학대학 선거운동본부 사뿐정후보자 송정한 학우(오른쪽, 교정보호학과 16학번)와 부후보자 강수정 학우(왼쪽, 국제관계학과 19학번)

 

Q. 사회과학대학 선거운동본부(이하 선본) ‘사뿐은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는가.

A. 첫 번째로 사회과학대학 학우 분들께 사뿐다가가겠다는 의미이다. 사회과학대학 선본 사뿐은 직접, 적극적으로 학우 분들께 다가가 소통하며 언제나 함께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두 번째로 사회과학대학 학우 분들의 사뿐한 발걸음이 되어드리겠다는 의미이다. 교육, 복지사업과 다양한 행사들을 기회하고 운영하며 대학생활에 있어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

  마지막으로 사과대 뿐이야라는 의미이다. 우리 사뿐선본은 사회과학대학을 위해 뛰어다니겠다.


Q. 대외활동을 위한 공모전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하였는데 어떤 플랫폼을 사용할 계획인지 그리고 운영 방식에 대해 설명 부탁한다.

A. 정책초기에는 학생회가 특정 공모전을 선정하고, 참여할 학우 분들을 네이버 폼을 통해 모집하겠다. 또한 해당 공모전과 관련된 전문지식을 배우는 타 단과대학과 연계를 맺어 공모전 조원을 구성하는 학우 분들께 도움을 드리겠다.

이후 이 프로그램이 자리를 잡게 되면 저희가 개설할 스터디밴드에서 더 많은 공모전, 대외활동을 다루며 확장해나가겠다.


Q. 공스타그램 이벤트를 확대한다는 공약에 대해서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할 것인지, 또한 선본의 계획보다 많은 학생이 참여하였을 때의 대비책이 있는지 궁금하다.

A. 우선 현재 사회과학대학 공스타그램 이벤트는 중간고사, 기말고사 기간에만 사회과학대학 학우 분들께서 공부한 기록을 인스타그램에 올리고 해시태그를 다는 식으로 진행했다.

  저희 사회과학대학 선본 사뿐은 이 범위를 확장하여 학과 공부만이 아닌 자격증, 어학시험 등 지속적으로 학습하는 학우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려 한다.

저희가 개설할 스터디밴드에 학습 과정을 공유하시는 학우 분들께 교재비 지원, 시험 응시료 지원 등의 정책을 계획 중이다.

  만약 계획보다 많은 학우 분들이 참여해주신 경우 게시글의 수, 꾸준히 업로드가 되었는지 등의 공정한 기준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Q. ‘동문 초청 강의 활성화라는 행사가 있다. 이 행사의 일시 횟수, 동문 선정 등에 대해 설명 부탁한다.

A. 학부별로 한 학기에 1회씩 진행할 계획이다. 동문초청강의를 진행할 때 학부 내 전공 당 한 명씩을 섭외하도록 하겠지만, 부득이하게 1학기에 섭외하지 못한 전공이 있다면 2학기에 섭외하여 진행할 것이다.

  동문 선정은 학과 학생회 및 학과 사무실, 교수님들께 협조를 구해 선정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각 학과의 재학생만 동문 강연에 참여할 수 있었다면 저희 사회과학대학 선본 사뿐은 사회과학대학 소속 학우 분들 모두를 참여 가능하도록 만들고자 한다.


Q. 만약 내년에도 비대면 수업을 하게 된다면 ‘AGAIN 2020’ 공약을 어떻게 이행할 예정인가.

A. 사실 ‘AGAIN 2020’ 공약은 대면을 전제로 한 공약이긴 하다. 하지만 질문하신 것처럼 내년에도 비대면이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 내년에도 비대면 수업을 하게 된다면 랜선 단과대학 오리엔테이션, 단과대학이 추진하는 학부별 개강총회 등을 진행하고 언택트로 할 수 있는 이벤트 사업을 주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Q. ‘공동멘토단이 무엇인지 구체적인 설명 부탁한다.

A. 현재 사회과학대학 내 학부는 휴먼서비스학부가 있다. 정후보자인 저는 20학년도 휴먼서비스학부운영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며 신입생의 가전공, 본전공이 달라지는 경우, 해당 학생의 입장에서도 본전공 학생회의 입장에서도 혼란을 겪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느꼈다.

  이 경험으로 인해 가전공-본전공의 변화에 쉽게 적응하고, 또한 신입생의 본전공 선택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재학생으로 구성된 공동멘토단 운영을 계획하게 되었다.

공동멘토단은 신입생들의 질문에 상시 답변하고 각 학부의 전공과 진로탐색수업에 직접 참여하여 재학생의 입장에서 전공을 소개해주는 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Q. ‘배달음식 Pick-Up Zone’을 개설한다고 하였다. 어떤 공간을 활용하고 경제적으로 실현 가능한 공약인지 자세한 설명 부탁한다.

A. ‘Pick-Up Zone’5강의동과 대운동장 사이 공터를 활용할 계획이다. 그 공간은 차량 통행이 금지되어 있으나 이륜차는 진입할 수 있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배달음식 수령에 용이할 것이라 판단했다.

  이 공약의 경우 학생지원팀을 방문하여 피드백을 받았고 대운동장 바리게이트에 현수막을 설치하여 ‘Pick-Up Zone’ 정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약속을 받았기에 실현 가능한 공약이다.

  또한 ‘Pick-Up Zone’ 활성화를 위해 학생들과 학교 주변 배달 상권에 적극 홍보를 하도록 하겠다.


Q. ‘감사의 날행사를 진행한다는 공약이 있다. 이 공약의 행사 일시, 참여 인원, 진행 방법 등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설명 바란다.

A. 1학기에는 근로자의 날, 2학기에는 추석 전에 진행할 예정이다. 사회과학대학 학생들을 대표하여 학생회 임원이 직접적인 선물 전달식 및 행사에 참여할 것이다. 5강의동 통합 경비센터, 미화원 휴게실에 직접 방문하여 마음을 전달하는 방식의 행사 기획을 준비하고 있다.


Q. 경기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페이스북 메시지 또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외에 새로운 피드백 HOTLINE 개설을 할 계획인지 궁금하며 이에 관련해 설명 부탁한다.

A. 경기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페이스북 메시지 및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는 현재 이벤트 참여용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으나 피드백을 받거나 학생들과 소통하는 용도로는 크게 활용되고 있지 않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행사 직후 QR코드를 배부해,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 또한 피드백 참여 활성화를 위해 피드백 참여자 대상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Q. 마지막으로 경기대학교 학우들에게 하고 싶은 한 마디 부탁한다.

A. 사회과학대학 선거운동본부 이름 그대로 사뿐한 발걸음이 되기 위해, 학우 분들께 사뿐다가가는 학생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아울러 현재 사회과학대학은 구조개편이 진행되는 혼란스러운 상황 속 변화의 중심에 서 있다. 저희 사뿐선거운동본부는 이러한 상황 속에서 학우 분들의 혼란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다. 사회과학대학 사뿐선거운동본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이렇게 사회과학대학 선거운동본부 사뿐과의 인터뷰가 끝이 났다. 본 기사를 통해 사회과학대학 선본 사뿐의 공약 등에 대해 궁금했던 학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길 희망한다. 더하여 학우들은 각 선거운동본부 후보들이 내세운 공약들과 그에 대한 답변을 모두 읽어보고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길 바란다



웹명함.jpg



?

  1. 18
    Nov 2020
    12:34

    사회과학대학 선거운동본부 “사뿐”을 만나다

          눈 깜짝할 사이에 11월이 찾아오고 2020학년도 2학기도 한 달이 채 남지 않았다. 현재 경기대학교는 다가올 2021학년도를 위해 학생회 선거를 준비하고 있다. 여러 후보들이 선거에 참여한 가운데 우리 거북이는 그 중 사회과학대학 선거운동본부 “...
    Reply0 Views1881 Votes0 file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 Prev 1 Next ›
/ 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